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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이야기

보험은 현대인의 필수품 소비자가 주인이 되는 보험 스마트인스

보험은 현대인의 필수품 소비자가 주인이 되는 보험 스마트인스

 

보험은 현대인들에게 필수품 이 되었습니다.

아침 에 일어나서 출근할때 자동차를 운전하면 자동차보험과 운전자보험의 보장을 받고

출근을해서 직장에서는 근로자재해보험과 산재보험의 혜택을 받으며 점심때 식사하러

식당에 가면 음식물배상책임보험 에 적용이 되구요 병원에 가면 국민건강보험 의 혜택과

민영의료보험, 의료배상책임보험 을 보장받고 주말에 마트에서 제품을 구매해도 제조물

배상책임보험의 보장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상해보험, 퇴직연금, 고용보험, 국민연금, 생명보험 등 보장을 받고 있어서 한시라도

보험을 떠나서는 일상생활 이 안될 정도가 되었습니다. 이렇기에 현대인의 모든 생활에

보험이라는 것은 꼭 필요합니다.

 

 

그런데 간혹 보면 보험이란 말만 들어도 어렵고 까다롭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신데요

아무래도 계약, 의학, 수리, 통계, 법률 등 전문 분야가 복합된게 보험이기 때문에 실제로

어렵긴 합니다만 요즘은 많은 분들이 보험에 대해서 전문가 못지 않게 잘 알고 계십니다.

 

얼마전까지 변액보험이 유행이었습니다. 연간 수조 원의 판매고를 올렸는데요 예전에

판매원의 이런 말만 듣고 가입했다가 손해를 본 경우도 있죠 "고수익률 투자상품이다"

"2년이면 원금을 찾을 수 있고, 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는 등 이 그것인데요

그리고 보험금 청구 시에는 이런저런 이유로 지급 거부를 하거나 소송을 걸어서

소비자들을 애먹인적이 많았습니다.

 

보험은 현대인의 필수품 소비자가 주인이 되는 보험 스마트인스

 

자동차보험 같은 경우 1년에 한번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보험사들이 틈만나면

손해율이 높다면서 우량 운전자에게까지 보험료를 올렸던 적이 있구요 교통사고 피해자에게

당연히 지급해야할 시세하락손해 라든지 대차료, 차량대체비용, 영업손실 등을 보상하지

않고 떼어먹었다가 공정거래위와 금감원에 고발당한 사건도 있었습니다.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국민건강보험 을 보면 의료비 지출을 무분별하게 늘려서

단순 감기에도 2조원 이상을 퍼붓고 약제비가 과도하게 지원되었던 지출 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공단 직원들 보면 인원이 1만명이 넘고 연간 1조원의 운영비를 쓰는

말도안되는 경영으로 결국 재정이 적자가 되자 건강보험료를 6.5%를 올려 적자를 국민에게

전가시키기도 하였습니다.

 

보험은 현대인의 필수품 소비자가 주인이 되는 보험 스마트인스

 

이런 일련의 사건들은 과거에는 아예 알려지지 않고 당연한 것으로 여겨졌던 것입니다.

그동안의 보험에 대한 정보는 공급자가 장악했었고 모든것이 공급자 위주 였기에 소비자인

우리국민들의 권익이 침해당하고 그릇된 정보에 현혹당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보험에 대한

불편사항을 상담하려면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단체에서 상담을 받아야 했던 적이 있습니다.

 

우리 소비자들은 사소한 주권 침해라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소비자의 힘으로

권익을 찾고 지켜야 하는데요 보험에서도 소비자 주권찾기의 시작을 해야 하며 소비자가

주인이 되는 보험상품이 되야 합니다.

 

보험은 현대인의 필수품 소비자가 주인이 되는 보험 스마트인스

 

소비자가 보험상품을 만드는 시대 보험도 맞춤보험이 되어야 하는데요 예전에 보험설계사

를 통해서만 가입을 했기에 선택의 여지가 없이 한 보험회사 상품만을 가입해야 했었는데요

이제는 나에게 가장 적합하면서 나의 모든 상황에 맞는 맞춤보험을 선택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보험비교사이트가 등장을 했는데요 요즘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설계를 본인이 직접 하는 보험가입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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